노보리베츠 온천과 지옥 계곡 당일치기 완벽 가이드 : 삿포로 근교여행

InfoWide 2024. 9. 22.

겨울철 눈 덮인 노보리베츠 지옥 계곡, 뜨거운 온천수의 증기와 차가운 공기가 대조를 이루는 풍경.

노보리베츠는 삿포로에서 쉽게 당일치기로 방문할 수 있는 온천 마을로, 특히 지옥 계곡(Jigokudani)과 다양한 전통 일본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삿포로 근교에서 자연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자에게 완벽한 선택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보리베츠로의 교통 정보, 주요 명소, 당일치기 추천 일정을 포함하여 최고의 여행을 위한 팁을 제공합니다.

1. 삿포로에서 노보리베츠까지 교통 정보

JR 열차 이용

• JR 삿포로역에서 JR 특급 열차를 타면 약 1시간 10분만에 노보리베츠역에 도착합니다.
  • 노보리베츠역에서 온천 마을까지는 버스를 타고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 열차 요금: 성인 약 2,600엔.

일본 JR 열차와 JR 패스 완벽 가이드: 시간표부터 가성비 패스 활용법까지

JR 열차는 일본 전역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수단이며, 신칸센, 특급 열차, 쾌속 열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외국인 여행객에게 특히 매력적인 JR 패스는 무제한 열차 이용을 가능하게

infotrek.tistory.com

고속버스 이용

• 고속버스삿포로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며, 약 1시간 30분 내에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에 도착합니다.
  • 버스 요금: 약 1,500엔 ~ 2,000엔.

자동차 렌트

• 삿포로에서 차를 렌트하여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도로는 잘 정비되어 있어 운전이 편리하며, 주요 관광지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 노보리베츠의 주요 명소와 볼거리

지옥 계곡 (Jigokudani)

• 노보리베츠의 상징적인 명소로, 활발한 지열 활동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자연 경관입니다. 뜨거운 증기가 끊임없이 분출되는 계곡에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계곡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온천수 샘과 자연 온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온천 마을

• 노보리베츠는 다양한 노천탕일본 전통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유황, 철분, 소금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온천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은 대표적인 온천 리조트로, 지옥 계곡을 내려다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이 인기가 많습니다.

노보리베츠 곰 목장

•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로, 일본 갈색 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곰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오에도 온천 이야기

• 노보리베츠의 대표적인 온천 테마파크로, 다양한 온천과 사우나, 일본 전통 의상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3. 노보리베츠 당일치기 vs 1박 2일 일정

당일치기 추천 일정

노보리베츠는 삿포로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면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주요 명소를 빠르게 둘러보고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오전: 삿포로에서 출발해 지옥 계곡 산책.
  • 오후: 온천 마을에서 노천탕 체험 후, 노보리베츠 곰 목장 방문.
  • 저녁: 삿포로로 귀환.

1박 2일 추천 일정

더 여유롭고 깊이 있는 여행을 원한다면 1박 2일 일정을 추천합니다. 온천과 자연을 충분히 즐기고, 현지 음식을 맛보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 1일차: 지옥 계곡 산책 후 온천 체험. 저녁에는 온천 마을에서 현지 요리 맛보기.
  • 2일차: 노보리베츠 곰 목장 방문 후 오에도 온천 이야기에서 다양한 온천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

4. 계절별 노보리베츠 여행 팁

봄/여름

• 신록이 아름다운 계절로, 지옥 계곡 산책로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을

• 가을 단풍과 함께 지열 활동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노보리베츠에서 가장 인상적인 계절 중 하나입니다.

겨울

• 눈 덮인 온천에서 따뜻한 온천을 즐기는 것은 노보리베츠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지옥 계곡의 증기와 눈이 어우러져 독특한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5. 노보리베츠 여행 비용 절약 팁

•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사용하면 삿포로와 노보리베츠 간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공공 온천탕이나 일일 입장 가능한 온천 시설을 이용하면 고급 리조트보다 저렴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온천 마을의 작은 현지 식당에서 가성비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Q1. 노보리베츠 당일치기로 충분한가요?

A: 네, 당일치기로도 지옥 계곡온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해 주요 명소를 둘러보고 저녁에 삿포로로 돌아오는 일정이 일반적입니다.

Q2. 겨울철 온천 체험은 어떤가요?

A: 겨울철에는 눈 덮인 노천탕에서 따뜻한 온천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옥 계곡의 증기와 눈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Q3. 가성비 좋은 온천 추천은?

A: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은 가격 대비 훌륭한 노천탕 경험을 제공하며, 공공 온천탕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Q4. 노보리베츠에서 가족과 함께 갈만한 곳은?

A: 노보리베츠 곰 목장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으며, 아이들과 함께 곰 먹이 주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 당일치기 여행 완벽 가이드: 근교 명소, 교통, 추천 일정까지

삿포로는 홋카이도 여행의 중심이지만, 하루 동안 근교를 탐방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도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삿포로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최고의

infotrek.tistory.com

결론: 노보리베츠에서의 완벽한 삿포로 근교 여행

노보리베츠는 삿포로에서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로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여행지입니다. 온천, 지옥 계곡,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노보리베츠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교통 정보와 추천 일정을 참고해, 효율적이고 알찬 여행을 계획하세요.